IN 컴히얼/데이터복구

대전데이터복구 하드디스크 포맷해야합니다 RAW오류

COMHERE 2018. 6. 26. 17:59

 

컴퓨터 또는 노트북을 켜면 윈도우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고 검은 화면에 흰 글씨가 위로 올라가는 증상이 보이면서

부팅이 되지 않는 상태가 되어 윈도우를 새로 설치 하려다가

C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가 모두 사라지게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금산에 사시는 고객님께서 사용중인 삼성 노트북이 부팅이 되지 않아

삼성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여 수리를 받으면서 c드라이브의 바탕화면에 있는

데이터 백업을 요청했지만 서비스센터에서

C드라이브에 접근을 할 수 없는 상태여서 D드라이브에 있는 데이터만

백업을 받고 데이터복구를 의뢰하기 위해 대전의 컴히얼을 방문 해 주셨습니다

 

 


 

 

노트북에서 꺼낸 하드디스크를 외장하드케이스에 장착하고

노트북에 연결하여 데이터를 옮기려고 시도를 했지만

C드라이브로 사용 되었던 파티션이 열리면

드라이브의 디스크를 사용하기 전에 포맷해야 합니다

메세지가 보이며 접근이 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디스크 관리에서 확인 해 보면

하드디스크 전체 용량은 1TB이고 3개의 파티션으로 분할 되어 있었습니다

시스템 파티션

운영체제 파티션 (c드라이브)

저장용 파티션 (D드라이브)

그 중 C드라이브는 RAW상태가 되어 접근을 할 수 없습니다

 

 


 

USB 외장 하드 케이스에서 분리하여 컴퓨터에 직접 연결하고

부팅을 하게 되면 디스크의 오류가 자동감지 되어

수정을 하는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성공적으로 오류가 수정이 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매번 이 같은 상황을 반복해야하며

윈도우에 진입을 한다고 해도 문제가 발생한 드라이버에는 접근을 할 수가 없습니다

 


 

 

고객님께서 데이터복구를 요청해 주신 도시바 하드디스크를

복구장비에 연결하여 복구를 시작합니다

 

 


 

 

RAW상태가 되면서 날라가버린 NTFS 파티션을 추출해야하고

여러번의 윈도우 설치를 하면서 파티션을 재설정을 하게 되면

여러개의 파티션이 있을수 있고 그 중 고객님께서 복구하고자 하는 데이터가

있는 파티션을 찾아야 합니다

 


파티션 분석을 마치고

파티션을 확인 하여 이 전에 설치 되어 있던 C드라이버 루트 폴더를

추출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님께서 요청해 주신 데이터의 위치는

바탕화면에 저장되어 있었다고 해 주셔서

사용자 폴더를 확인 해 보니 모두 복구가 가능합니다

 


바탕화면 폴더내에 있는 폴더와 데이터를 확인 하고

고객님께 확인 시켜 드리니 찾고자 하는 파일이 모두 있는 것 같다고 하시면서

기뻐하셨습니다

 

 



 

복구 된 데이터는 외장하드에 옮겨드리고

빠른 시일 안에 다른 저장장치에 백업을 해 두시라고 안내 해 드렸습니다